logo

메뉴 건너뛰기

개선된 암보험 약관

약관이 개선되었다는 말은 소비자 입장에서 더욱 쉽게 약관을 이해하게 되었다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약관을 대충 살펴보는 일은 모든 보험상품 계약자라면 한 번쯤은 해보았을 것 같습니다. 약관의 내용이 중요한 것은 알고 있지만, 일일이 읽어보고 심지어 이해까지 완벽하게 하기란 어려운 일이니까요. 약관을 정독하는데 드는 시간도 무시 못하지만, 그 번거로움이 소비자들이 약관의 중요성을 무시하게 되는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해하기 어려운 암보험 약관이 개선 마련되었다고 한 뉴스 기사에 의해 발표되었습니다. 약관을 개선함으로써 상품의 범위가 더욱 구체화되었습니다. 구체화되었다고 하면 일일이 풀어서 약관에 기재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범위가 구체화된 부분은 요양병원의 암 입원보험금과, 일반병원의 암 입원보험금이 분리되어 기재된 것입니다. 그래서 소비자들이 한눈에 보기 쉽게 약관을 읽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모호하게 표현되었던 보장 범위들이 사라졌기 때문에 소비자와 보험사간에 발생되는 분쟁을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일상생활을 하면서 간편하게 약관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생겨났습니다. 그 결과, 모바일 어플이나 보험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약관을 살펴볼 수 있게 되었고, 보험회사에서 시행 예정인 실시간 채팅이나 챗봇을 사용하면 궁금증을 바로 해결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개선된 약관이 아무리 소비자에게 좋은 방향이라고 하더라도, 소비자가 약관에 대한 중요성을 모른다면 무용지물이겠죠. 이런 점도 반영하여 보험회사는 약관의 중요성을 강화시키기 위해 설계사들에게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약관의 중요성을 알 수 있도록 홍보활동도 추진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소비자분들도 약관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생각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