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메뉴 건너뛰기

암보험을 가입하면 나타나는 효과

암보험을 가입하면 소비자가 보상받을 수 있는 범위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암보험의 주계약은 '암 진단금'입니다. 즉, 암 진단이 확정되면 최초 1회에 한해서 치료비용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발병률이 높아 소액암에 포함되어 있는 갑상선암의 경우 최대 30%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어떤 암이라도 치료비용 100%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니 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암 진단을 확정받고 입원을 하게 되면 그에 따른 비용도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암 입원비'라고 합니다. 입원의 목적이 암의 치료라면 보상받을 수 있으며 입원일수는 3일이 지나야 합니다. 보장내용의 이름이 입원비인 만큼 자택에서 치료를 하고 있다면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전문 의료기관에 입원을 해야지만 이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보장 한도는 총 120일이니 함께 알아두시어 유연하게 피해를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꼭 입원을 했더라도 통원치료가 가능했던 경우는 제외되기도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진단금과 입원비뿐만 아니라 '수술비'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수술비 보상은 수술의 목적이 암 치료여야만 합니다. 1개의 암보험을 가입하였을 시 수술 1회에 한해서만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약자가 상품을 가입한 시점에 따라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선택하는 보험회사의 상품마다 상세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약관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약관을 확인하면 자신이 보장받을 수 있는 범위를 이보다 더 정확하게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암 보험으로 진단비, 입원비, 수술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단비는 가입시점에 따라 보장금액이 달라질 수 있고, 의료기관에 입원 하였다고 해서 입원비를 무조건 보상 받는 것은 아니며, 수술비를 보상받을 땐 보험회사의 조사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 부분들을 주의하면 보상으로 받게되는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