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메뉴 건너뛰기

암보험 상품 살펴보기

이 글은 한 상품을 구체적으로 명시하는 글이 아니기에 보통의 암보험 상품이 보장하는 내용에 대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암보험은 어떤 상품을 선택하냐에 따라 상품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험회사들은 암보험의 보장 범위를 상품의 특징으로 최대한 살려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간단하게 '암보험' 이라고만 검색하여도 쉽게 암보험 보장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요즘에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그런 점을 고려하여 큰 글씨로 이해하기 쉽고 간단하게 요약되어 있기도 합니다. 보험을 처음 가입하는 소비자에겐 이런 정보가 매우 중요하니 여러 보험회사의 상품을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전문가 없이 스스로 보험을 살펴볼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상품을 선택하는 지름길 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암보험 상품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상품에 따라 보험료가 부담될 수도, 안될 수도 있습니다. 저렴한 보험료가 책정되면 보장 범위가 좁아지기 마련인데, 암보험 상품은 진단금 3천만 원 보상이 가능한 체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한, 일정 시점을 정하여 그 시기에 피보험자가 생존해 있을 경우 '건강관리 자금'이란 것을 지급하여 100만 원 보상을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상품마다 적용되는 할인 법들도 매우 다양합니다. 부부가 한 보험회사를 통해 암보험을 가입하였다면 보험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피보험자가 건강할 경우 보험료가 최대 5% 할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생활비 보상이 가능한 특약을 가입하면 월마다 50만 원씩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각하는 것보다 다양한 특약들이 있습니다. 특약의 구성 내용이 암환자들에게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에 전부 가입하고 싶은 마음이 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암보험 상품의 기본 보장내용만으로도 이미 암 진단금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특약의 의도는 좋지만, 과도하게 특약을 가입하면 보험료가 껑충 뛰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