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메뉴 건너뛰기

특약과 관련된 모든 것

암보험이 보장하는 주 보장은 3가지입니다. 차례대로 설명해 보자면 우선 암 진단을 확정받았을 시 치료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암 진단금이 보장됩니다. 1개의 암보험 상품에 딱 한번만 암 진단금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딱 1번만 보상 받을 수 있는 만큼 여성이라면 유방암보장에 더욱 중점을 두고 싶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액암이 아닌 갑상선암같이 발병률이 높은 암에 대해 보장을 더 받고 싶은 소비자가 있기 마련입니다. 암의 종류가 워낙 많다 보니 자신이 우려되는 암을 집중적으로 보상받길 원한다면 암진단비 특약 가입을 권장해 드립니다. 각 보험회사에서 판매하는 진단금 특약은 암의 종류에 따라 보상금액이 달라지는 것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입원비에 설명해보겠습니다. 입원비 보장내용은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보험회사가 입원비용으로 보상하는 범위가 철저하게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암보험 입원비 보장을 받으려면 반드시 치료가 목적인 상태에서 입원을 해야 합니다. 즉 수술을 위한 입원이거나, 항암치료를 위한 입원같이 의료기관 입실 목적이 치료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야 합니다. 암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지 않으면 입원비 보장이 어려우니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입원비 보장을 받기 전 유의해야 할 사항은 의료기관이 꼭 병원이 아니어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암 입원비 특약에 가입하면 일반 의료기관이 아닌 요양병원의 입원비용도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엔, 입원의 목적이 치료가 아니어도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함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세 번째로 수술비 보장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암은 중증질환에 속하기 때문에 단순히 수술 1회만으로 완치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수술비에 특약을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암 수술비에 특약을 추가하면 두 번째로 받게 되는 수술 금액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각 보험회사마다 판매하는 상품에 미미한 차이가 있겠지만, 두 번째 수술은 첫 번째 수술과 비교하여 20% 보상이 가능합니다. 암 진단금은 계약자가 설정할 수 있으며 보상금액이 높아질수록 부담해야 하는 보험료도 높아지오니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