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메뉴 건너뛰기

순수형의 등장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순수보장형은 순수하게 보장만 된다는 의미이며, 만기환급형은 만기 시 환급금이 있는 상품입니다. 각각 장점과 단점이 있는 상품들 입니다. 어떤 상품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고, 보장 내용이 변화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상품에 가입해야 하죠. 그래서 우리는 순수형이 무엇인지 자세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순수형은 무엇일까요? 최근 암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들은 순수형을 소비자에게 권유하고 있습니다. 순수형이란 무해지 환급형이라고도 하는데, 순수보장형과 비슷한 점이 있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순수보장형이 만기환급형보다 보험료가 낮게 책정되고 있는데, 순수보장형의 그런 면을 순수형에게 옮겨놓은 셈입니다. 그래서 이 상품의 초기 보험료는 비교적 낮습니다. 초기 보험료 금액 변동 없이 만기 시까지 보장받을 수 있으며, 최대 80세까지 만기시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순수형에 가입하고 만기시점 80세까지 계약을 유지하면 높은 환급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이 순수형의 장점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순수형 상품을 중도해지하면 소비자는 환급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대신, 월 보험료가 저렴하며, 계약 종료 시까지 상품 유지가 된다면 높은 환금 금액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순수형 가입은 주로 장기적으로 상품을 유지하기 위한 소비자에게 추천드립니다. 보험상품을 장기적으로 유지하면 유리하다는 예를 보여주는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갱신형과 비갱신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감이 안 온다면 순수형도 한 번쯤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순수형인 무해지 환급형은 모든 보험상품에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대표적으로 암보험과 건강보험 그리고 어린이보험에서 가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